한국 식품 온라인 주문 배달
영국에서도 이제 쉽게 한국 식재료를 구할 수 있다.
코로나 이전에는 직접 마트에 가서 사 와야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주문 배달로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.
영국 한인 마트
영국에서 제일 큰 한인마트는 단연 H 마트이다.
내가 사는 곳은 H 마트와 많이 떨어져 있어 딱 한번 가본 게 다이고, 필요시 온라인 주문으로 배달시켰다.
온라인에서 살 수 있는 제품도 꽤 많지만 마트에 직접 파는 것에 비하면 물품이 제한적이긴 했다.
예를 들면, 냉장 정육코너 제품이나 신선 해산물은 온라인 주문이 불가능하고,
마트에서 분명 봤던 몇몇 제품들은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.
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마트는 서울 플라자 (Seoul Plaza)이다.
이 곳은 내가 사는 곳에서 25분 거리에 있어 필요할 때면 자주 들렀던 곳이다.
H 마트에 비하면 제품 종류가 제한적이지만, 필요한 식재료는 거의 다 구할 수 있다.
이 외에도 H마트 계열의 오세요 (Oseyo) 도 있고,
최근엔 온라인 주문 배달만 하는 슈퍼맨 런던 (Superman London)이 코로나 이후 새롭게 론칭한 것 같다.
https://en.supermanlondon.com/
이 곳은 런던만 배달이 가능해서 나는 이용할 수 없다 (흑흑)
한인 마트 주문 배송 후기
이제껏 H 마트에서만 온라인 주문하다가 이번엔 Seoul Plaza에서 주문을 해 보았다.
우리 집과 가까운 마트로 주문이 들어가는 줄 알고 배송 시간 단축을 기대했는데
배달 주문은 뉴몰든에 있는 Seoul Plaza에서 일괄적으로 하는 것 같다.
결론적으로 H마트도 Seoul Plaza도 다 뉴몰든에 있어 배달 소요 기간은 같았다.
배송 기한은 주문 후 2일째 되는 날 도착했다 (Midland 기준)
런던에 사는 사람은 아마 주문 다음날 받을 수 있을 거고, 스코틀랜드 거주자는 3-4일 걸리지 싶다.
냉장 & 냉동 식품을 주문해서 스티로폼 박스 비용이 £4.99 추가되었다.
모든 제품은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왔다.
국수를 종류별로 시켰는데 포장이 잘 되어서 그런지 부러진 것 없이 잘 도착했다.
제품보다 드라이 아이스를 더 많이 넣어준 것 같다. ㅎㅎㅎ
한국인들 포장 센스는 끝내준다니깐!
외국에 살다 보니 한국의 배송 서비스가 얼마나 놀랍도록 잘 되어 있는지 느끼곤 한다.
드라이아이스가 녹지 않고 얼어있는 걸 보니 제품 상태가 괜찮을 거라 확신했다!
한국인들의 정! 서비스 제품 껴주기!
서울 플라자에서는 캔디를 무료로 넣어 주셨고, 비비고에서 나온 냉장 쇼핑 가방도 껴주셨다.
H마트에서 주문했을 때에도 항상 무료 제품을 서비스로 넣어 주셨다 :)
작은 거지만 참 기분 좋은 순간이다.
한국 음식이 영국에서도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식재료를 힘들지 않게 구할 수 있어 감사하다. 더욱이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지만 오히려 온라인 배송이 활성화되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.
한국 식품이 배달되어 왔으니 오늘은 파티해야지!